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삶의철학 그리고 우리이야기

더치베이비 팬케이크 그리고 공방 오픈기념 손님초대

by 핫싼 2022. 11. 30.

독일식 팬케이크로 일반 팬케이크와 달리 오븐에서 굽고, 움푹 파인 모양이 특징이다. 더치(Dutch)는 '네덜란드의'라는 뜻인데, 1990년대 초반 미국 시애틀에 위치한 한 레스토랑 사장의 딸이 '독일의'라는 뜻의 도이치(Deutsch)를 '더치'로 잘못 발음하면서 더치 베이비가 됐다고 알려져 있다. 본래 크기가 작은 팬케이크였지만 큰 사이즈가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현재는 팬 사이즈만한 크기가 기본 사이즈가 됐다.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박력분, 우유, 달걀, 버터, 소금, 설탕, 바닐라에센스를 한 데 넣어 반죽을 만들고 냉장고에 휴지시킨다. 오븐용 팬에 버터를 고루 발라주면서 팬을 달군 후 차갑게 된 반죽을 넣는다. 오븐에서 노릇하게 구운 후 레몬즙과 슈가파우더를 뿌려준다. 디저트로 먹을 때는 기호에 따라 버터, 메이플시럽, 딸기, 바나나, 블루베리 등 과일을 곁들여 먹고, 식사 대용 시에는 베이컨, 달걀, 소시지를 함께 먹는다.

[네이버 지식백과] 더치 베이비 (시사상식사전, pmg 지식엔진연구소)

베이킹을 하는 나로써 참 뿌듯한 시간 손님초대시간

의외로 홈베이킹에서 관심이 많으신 엄마들도 많고 키즈베이킹도 관심이 무지 많은 엄마들.

 

베이킹은 나름 자신있는 나로써 플라워케이크 스튜디오이지만 또 서브아이템으로 베이킹 참 괜찮은 메뉴같다.

 

사실은 어제 스승님 초대로 첫 오픈 스타트를 하려했으나 느무느무 추워서 ㅠㅠ 공방안에서 입김이 나옴;

 

오늘은 인원이 많은 관계로 그나마 뜨뜻 했다.ㅎㅎ

 

그놈에 난로는 아직 올 생각도 안하고...으헉!!!

 

아침마다 무장하고 나가지만 그래도 요즘 시베리아 날씨덕분에 내 다리는 늘 추위에 떨고 있다.

 

이렇게 추운데 와준 언니들 너무 고마워요.ㅠㅠ 아가들 데꾸선 아침부텅..으헉...ㅠㅠ

 

모두들 축하해주어서 마음이 너무 따뜻했던 하루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