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독서란?
인간의 호기심에 대한 욕구 충족을 넘어 현대 시대에서는 성공을 갈망하는 욕망을 충족시키고자 독서를 권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만 켜면 쏟아지는 정보들 속에 왜 독서를 해야할까요?
왜 아까운 시간을 써가며 책을 넘겨가며 읽어야할까요?
티비나 스마트폰에 의지하면 안될까요?
정답은 독서는 단순히 호기심, 성공을 위한 길을 안내하는 것을 넘어서는 행위입니다.
자기를 돌아보는 자기성찰과 인내심, 상상력을 넘어 앞일을 내다보는 예지력까지 기르는 고차원적 행위입니다.
그래서 어릴때부터 습관을 들이면 제일 좋고, 어른이 되어서도 이것이 습관이 안들어있다면 지금이라도 시작하면
득이면 득이지 실은 없는 그야말로 백해유익한 행위입니다.
시간이 없어서, 여유가 없어서, 환경이 안되서 라는 핑계는 이제 그만 댑시다. 바로 당신옆에 있는 책부터 집어들어보세요!
뭐부터 해야할지 어렵다면 아래의 방법들이 당신을 유익한 독서습관으로 데려가 줄것입니다.
1. 자신이 관심이 있거나 즐기는 책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재미있고 관심 있는 책을 읽기 때문에 읽기가 재미있고 재밌게 읽기 쉬울 것입니다.
2. 일정을 세우고 그 일정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일주일에 꼭 읽을 책을 정하고 일정에 맞게 읽기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3. 읽고 있는 책을 적극적으로 생각하고 질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읽고 있는 책에 대해 생각하고 질문을 하면 이해도가 높아지고 재미도 상승할 것입니다.
4. 읽기 전에 요약을 적거나, 읽고 나서 요약을 적는 것이 좋습니다. 요약을 적으면 읽은 것을 정리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이해도도 상승할 수 있습니다.
5. 읽고 있는 책을 친구나 친척과 공유하거나 읽고 있는 책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는 장소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읽고 있는 책에 대해 상인할 수 있는 장소를 찾거나, 친구나 친척과 공유할 수 있는 장소를 찾으면 읽기 습관을 기르기 위한 좋은 자극이 될 수 있습니다.
6. 읽기 전에 책의 소개를 읽거나, 읽고 나서 책의 소개를 읽는 것도 좋은 습관입니다. 책의 소개를 읽기 전에는 읽을 책에 대한 기대감을 높일 수 있고, 읽고 나서 책의 소개를 읽으면 읽은 책에 대한 요약과 함께 이해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7. 읽기 전에 읽을 책에 대한 예고편과 같은 정보를 찾아보거나, 읽고 나서 읽은 책에 대한 예고편과 같은 정보를 찾아보는 것도 좋은 습관입니다. 읽기 전에 읽을 책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면 읽기 전에 읽을 책에 대한 기대감을 높일 수 있고, 읽고 나서 읽은 책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면 읽은 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