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당근 비지니스 왜 해야하죠?

by 핫싼 2023. 10. 21.

포털사이트에 당근비지니스 검색을 하면 

여러가지 당근비지니스에 가입하고 등록하는 절차를 알려주는 글들이 올라와요!

이 글은 그러한 정보에 대한 글은 아니니

등록하는 방법을 찾는다면 여기서 나가 주시면 되요!

하지만! 저는 더 심도깊게 알아야 할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일단 왜 당근 비지니스를 시작해야 하나?

제일 큰 이유는 

1.초기시장진입

이라는 이유때문에 그래요!

자 예를 들어볼게요 

처음으로 과일가게를 열려고 합니다.

이 과정속에서 위치선정을 하죠?

 

1.사람이 많고 이미 과일가게가 많은 곳 하느냐?

2.사람이 조금씩 들어오는 새로 생긴 신도시상가들 중 하나에서 하느냐?

여기서 장사를 오래 해오고 녹진한 판매노하우가 많은 분들은 제외입니다.

 

하지만 장사 초보고 작게 시작해볼만한 위치에서

배워가며 키우겠다. 그러면서 돈도 벌어야 한다면 무조건 2번입니다.

지금도 각종 유튜브채널에는 당근비지니스와 네이버스마트 스토어를 비교해서 

팔리는가? 팔리지 않는가? 하는 영상들이 많습니다. 참고하시구요!

 

지금도 당근비지니스를 시작하려는 분들은 중소,대기업보다는

개인이거나 처음 시작하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당근마켓은 애초에 우리같은 평범한 사람들을 타겟으로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생각해보세요~

내가 사는 지역, 직거래, 중고거래 이런 키워드가 생각나잖아요?

처음 시작하는 개인이 시작하기에 아주 좋은 플랫폼이라는것은

근 몇년간 당근마켓에서 투자한 결과가 그것을 얘기해 주고 있습니다.

 

 

아래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당근 비지니스 홈페이지로 연결됩니다.

https://bizschool.daangn.com/ads

 

당근 광고를 소개해요

당근 광고란?

bizschool.daangn.com

 

 

 

2. 대한민국 최다 중고거래 회원 보유

출처 당근비지니스 홈페이지

 

일단 보유 회원수는 우리가 무시할 수 없는 어마어마한 위력이죠.

사람들은 숫자에 민감합니다. 그리고 무언가 소비가 일어나기 시작하면

몰리는 것이 군중심리이기도 하구요.

 

저또한 중고거래 네이버카페를 이용해 고가의 카메라를 몇번 구매했었고

당근마켓이 생긴 뒤로는 일산에서 -> 의정부 지역까지 카메라를 구매했습니다.

그만큼 당근의 위력은 점점 높아질 것입니다.

 

공인된 정보들을 살펴볼게요!

 

현재 상반기 온라인 쇼핑 동향입니다.

매해 매분기 온라인 쇼핑몰의 거래액은 증가할 것이고 그럴 수 밖에 없습니다.

6월 기준 온라인 쇼핑몰 거래액 18조 4,249억원으로 전년 대비 1조 3,202억원 증가 했다고 발표했어요!

 

 

 

출처 통계청

통계청 바로가기

 

통계청

통계청

27.101.222.79

 

 

 

 

지금부터는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네이버와 비교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일단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가 생긴 시기는 2012년 샵N으로 시작되었고

2014년 네이버 스토어팜을 거쳐 2018년 현재의 명칭으로 변경되었었다고 나옵니다.

그렇다면 네이버스마트스토어는 현재까지 11년의 역사를 지닌셈이죠?

 

여기서 우리가 깨달아야할 지혜가 있습니다. 바로

 

3. 시간이라는 가치

때문입니다.

 

네이버스마트스토어 고객수가 많아진 만큼 온라인 쇼핑몰에 대한 이해도는

그 어느때보다 높아진 상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86년생인 저도 그랬습니다.

"아니 물건을 어떻게 보지도 않고 돈을 내??"

지금은 어떻죠? 무엇을 보고 사죠?

바로 리뷰 입니다. 리뷰를 천천히 쌓으려면 최소 1년입니다.

4. 리뷰를 쌓기에 좋은 시기

- 일단 아이템이 무엇이든 당근비지니스에 입점을 해놓고

- 초기 키워드를 잡아놓고

- 천천히 후기를 쌓는다.

이것은 무시할 수 없는 강력한 힘이 될 것입니다.

 

이것은 지금 네이버스마트스토어에서는 불가능합니다. 이유는?

팔수 있는 가능성 조차 희박하기 때문

 

물론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만큼 당근비지니스가 성장할 가능성은 희박할 수 있겠지만

당근비지니스에서 서서히 쇼핑몰 판매자를 늘리는 추세고, 광고비도 비교적 저렴합니다.

하지만 고객수가 늘어갈 수록 당근측에서는 서서히 수수료나 각종 광고비는 점점 오르겠죠?

결국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와 비슷한 흐름으로 갈 것입니다. 

 

누군가 쇼핑몰을 시작한다고 한다면 무조건 당근비지니스를 시작하라고 추천할 거에요!

 

저도 현재 준비중이니까요^^

 

 

 

 

한국경제 네이버스마트스토어 기사보러가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힘…'年매출 1억' 판매자 4.5만명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힘…'年매출 1억' 판매자 4.5만명, AI·클라우드 등 IT 기술로 온라인 창업 진입장벽 낮춰

www.hankyung.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