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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용한정보/에드센스

130만원 고단가 에드센스 키워드 찾는 방법 공개

by Danny_Kim 2023. 10. 29.

 

에드센스 꿀팁정보 전체글

https://hotkorea.kr/page/adsense

 

에드센스를 하기로 마음먹었다면 처음엔 무작정 글을 쓰게 된다.

노출이 되기 시작하고 조회수도 올라가면 기분이 좋아진다.

그런데 의외로 수익이 나지 않는다.

원인이 어디에 있을까?

 

그건 바로 키워드다.

유입도 많고 클릭율도 높은데 수익은 생각보다 많지 않다면 그건 글의 주제에 있다.

주제별 구글 에드센스 광고단가에 대한 글은 아래 글 참고하면 된다.

https://hotkorea.kr/280

 

1. 에드센스 수익이 안나온다면 내 글의 주제를 점검해보자!!

* 에드센스 꿀팁 정보들을 정리했으니 전체 글은 아래 링크 참고 에드센스 꿀팁 정보 모음집 1. 왜 에드센스로 글을 열심히 쓰는데 수익이 안나올까? 에드센스로 많은 사람들이 수익을 낼수 있다

hotkorea.kr

 

본론으로 들어와서 에드센스 키워드 고단가를 한번 찾아보자!

오늘 공개해서 알려주는 키워드는 무려 135만 원짜리다.

13만 원이 아니고 135만 원이다.

나의 블로그에 해당 광고가 붙어서 누군가가 클릭하면 135만 원을 얻게 된다는 거다.

그 키워드가 뭔지 한번 살펴보자!

 

1. 에드센스 키워드 135만원 "유튜브 광고"

  - 유튜브가 핫하다더니 이 광고도 무려 130만 원이나 한다.

  - 비슷한 키워드로 유튜브광고, 유튜브 동영상광고, 구글 유튜브 광고, 구글 애즈유튜브 광고, 유튜브 채널광고, youtube 광고, 유튜브 광고방법, 유튜브 유료광고, 유튜브 타겟광고 순으로 모두 130만 원 이상이다. 

 - 물론 최고 상단 입찰가이므로 이 입찰가를 따내긴 어렵다.

 - 그래서 최상단 입찰가가 높은 것 중심으로 최저입찰가도 확인해봐야 한다.

 - 그런데 최저 입찰가도 나쁘지 않다. 

 - 보통 어떤 키워드는 100원 이하도 있다.

 - 혹시 내가 쓰고 있는 글의 주제가 100원 이하는 아닌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

 - 최소한 1,000원 이상인 주제로 글을 써야 한다.

 - 우리가 원하는 글을 쓰기보다는 단가가 높은 글을 쓰도록 훈련되고 습관을 바꾸어야 한다.

 - 물론 그 글의 주제에 대해서 공부하고 잘 알 필요가 있다!!! 

 

 

 

2. 페이지 상단 입찰가에서 최저범위를 선택해서 글의 주제를 정하자

 - 위에 검색했던 유튜브 광고라는 키워드를 다시 최저 범위 입찰가로 재정렬했다.

 - 사실상 130만 원짜리 입찰가를 에드센스 광고로 입찰받는 건 쉽지 않다.

 - 내 글에 해당 광고가 올라오는 것도 어렵다.

 - 올라오더라도 그 단가를 최고가로 받는건 더 어렵다.

 - 그래서 전략적으로 가장 최저범위 위주로 재정렬해서 글을 쓰는 습관이 필요하다

 - 해당하는 유튜브광고 주제로 다시 최저가로 정렬해 보면 병원 유튜브 광고, 유튜브 타깃 광고, 인스트림 광고, 구글 애즈 동영상 광고, 구글 동영상 광고 등이 조회되는 걸 확인할 수 있다.

 - 모두 2,000원 이상이다. 한 번의 클릭에 1.3~1.4달러 정도 수익이 발생한다.

 - 그리고 글이 좋다면 이 단가가 더 올라간다.

 - 혹시 정말 글이 좋고 트래픽도 높고 입찰가가 높아진다면 130만 원까지 노려볼 수 도 있다.

 - 내가 쓴 글이 130만 원짜리 광고가 붙게 된다면 에드센스계의 신이라 불릴 수 있다.

 - 목표는 신으로 삼아야 하지 않겠는가?

 

 

 

 

3. 구글 키워드 플래너 홈페이지 활용하는 방법

 

에드센스에서 고단위 키워드를 찾아서 글 쓰는 방법에 대한 핵심을 정리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해보지 않은 분들을 위해서 간단하게 사용법을 아래에 정리했으니 꼭 활용하자!!

아니 반드시 활용해야 한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 홈페이지 바로가기

 

 

홈페이지를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뜬다.

키워드 플래너로 이동하기를 클릭한다.

회원 가입이 안되어 있다면 가입하자!!(지메일로 해야 한다!)

- 키워드 플래너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인다.

- 우리가 사용할 것은 키워드플래너 메뉴에서 새 키워드 찾기다.

- 다른 건 필요 없으니 이것만 활용하면 된다.

 

 - 키워드로 시작에서 키워드를 입력한다.

 - 본인이 썼던 컨텐츠의 키워드들도 한번 검색해 본다.

 - 단가가 낮은 콘텐츠라면 지금이라도 주제를 바꿔서 글을 써야 한다!!

 

- 많이들 찾을 것 같은 '강남맛집'을 검색해 봤다.

 - 처첨하다.

- 검색량은 많지만 최저입찰가는 1000원이 안되고 최고 입찰가도 겨우 1179원이다.

 - 즉 내가 아무리 강남맛집의 콘텐츠로 글을 잘 쓰고 유입이 잘되고 클릭이 많이 발생해도 수익은 적은 이유다.

 -그런데 그 아래 주제들을 한번 보자.

 - 간강 게장 맛집, 강남 24시 맛집, 이런 주제로 글을 썼다면 수익은 0이라고 봐야 한다.

 - 같은 주제의 광고가 없기 때문에 다른 광고가 붙을 것이고 그러면 해당하는 글의 퀄리티도 떨어지게 된다.

 - 여기서 이야기하는 퀄리티는 에드센스 수익을 초점으로 한 글의 퀄리티를 의미한다.

 

 

4. 고단가 에드센스 키워드 찾는 비법

 - 비법은 존재하기 마련이다.

 - 그렇지만 잘 공개되지 않는다.

 - 나도 가지고 있는 고단가의 키워드가 있다. (하지만 이런 건 잘 공개하지 않는다!!!)

 - 지속적으로 본인이 쓰고 있는 글의 주제들을 검색해야 한다.

 - 그리고 관련 키워드들 중에서 고단가가 있다면 따로 잘 정리해 두어야 한다.

 - 그 고단가 키워드들 중심으로 글을 쓰는 게 중요하다.

 - 물론 항상 고단가 키워드만 쓸 순 없다.

 - 일반적인 것도 필요하고, 고단가도 필요하다.

 - 자신의 상황에 맞게, 컨디션에 맞게 자료들을 잘 정리해서 시간을 멀리 보고 하나둘씩 콘텐츠들을 올리다 보면 어떤 키워드가 고단가이고 어떻게 수익이 많이 발생하는지 스스로 터득하게 되는 날이 온다.

 - 그때까진 조금 지루하더라도 꾸준히 습관적으로 포스팅을 하는 게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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